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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:웹 서버 브리지의 실패 오류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?
작성자
담당자
작성일
2024-12-02 14:54
조회
84
답변완료

안녕하세요 클라우드혁신센터입니다.

 

"웹 서버 브리지의 실패" 오류는 보통 웹 서버가 백엔드 서버와의 연결에 실패했을 때 발생합니다. 이 오류 메시지는 백엔드 서버가 응답하지 않거나,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프론트엔드(클라이언트)가 백엔드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을 나타냅니다.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에 방안들 남겨드립니다.

1. 백엔드 서버 상태 확인

- 백엔드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 중인지 확인. 서버가 다운되었거나 일시적인 문제 가능

- 서버에 직접 접근할 수 있다면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 중인지 점검하고, 문제가 있다면 서버 재시작

 

2. 네트워크 및 방화벽 설정 확인

- 방화벽 설정이 웹 서버와 백엔드 서버 간의 연결을 차단 가능성.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고, 필요한 경우 백엔드 서버의 포트를 허용 필요

- VPN이나 프록시를 사용 중이라면 네트워크 연결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일시적으로 해제하고 재시작

 

3. 타임아웃 설정 확인

- 오류 메시지에서 "20초 후에 시간이 초과되었거나"라는 문구로 보아 요청 타임아웃 시간에 도달했음을 의미

- 웹 서버의 설정 파일(: nginx.confhttpd.conf)에서 타임아웃 값을 늘리기

- proxy_connect_timeout, proxy_read_timeout 등의 값을 20초 이상으로 설정

 

4. idempotent 설정 확인

- idempotent 옵션은 보통 웹 서버에서 특정 요청이 재시도 가능한지 여부를 결정. 오류 메시지에서 idempotent가 꺼져 있거나 메서드가 idempotent가 아니라고 나오면, 요청이 재시도되지 않아 실패.

- idempotent 설정을 확인하거나, 요청 메서드(GET, POST )가 서버와 일관되게 사용되는지 확인.

 

5. 해당 시스템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

- 해당 서비스가 외부 웹 서버와 연결되어 있는 것이면,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서버 상태 및 설정을 확인. 서비스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.

 

6.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 삭제

- 간혹 브라우저 캐시나 쿠키 문제로 인해 요청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어 브라우저 캐시와 쿠키를 삭제하고 재시도

 

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